세계 인구 99.999%, 초미세먼지에 노출

본문 바로가기
Canada Korea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세계 세계 인구 99.999%, 초미세먼지에 노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CBMlimpi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003회 작성일 23-03-10 10:00

본문

 세계 인구 99.999%, 초미세먼지에 노출


새로운 연구는 세계 인구의 99.999 퍼센트가 매년 건강하지 못한 수준의 미세한 입자 물질로 공기에 노출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호주 멜버른에 있는 모나쉬 대학의 과학자들이 실시한 이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사람들이 폐와 혈류로 깊이 이동할 수 있는 PM 2.5라고 불리는 높은 수준의 오염물질에 노출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들의 연구는 Lancet Planetary Health에 3월 6일에 발표되었고, 지금까지 PM 2.5 농도에 대한 가장 고해상도의 세계적 추정치입니다. 연구원들은 전 세계 수천 개의 정부 대기질 측정소가 기록한 PM 2.5의 일일 농도를 이용해 2000년부터 2019년까지 각 국가와 전 세계의 일일 추정치를 산출하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훈련시켰습니다. 그들은 2021년에 설정된 오염물질에 대한 세계보건기구의 안전 권고와 평균 농도를 비교하여 일일 평균 15μg/m3, 즉 연간 5μg/m3를 기록했습니다.


WHO에 따르면 PM 2.5는 대부분 황산염, 질산염, 암모니아, 염화나트륨, 검은 탄소, 미네랄 분진, 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이미 듣기 좋은 조합이 아닙니다. 하지만 진짜 피해는 사람들이 유해한 혼합물을 들이마실 때 발생합니다: 이 작은 입자들은 목구멍을 자극하고 폐로 이동하여 호흡기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PM 2.5 수치가 낮더라도 건강한 젊은 사람들에게 염증을 유발하고 폐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오염에 노출되면 심장마비, 뇌졸중, 사망 등으로 병원에 입원하는 비율이 증가합니다.


지난 20년간 대기 오염을 줄이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 연구는 전 세계적인 수준에서 대기 질에 대해 많은 변화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유럽과 북미 일부 지역, 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는 PM 2.5 농도가 감소한 반면 아프리카 다른 지역, 아시아 대부분, 오세아니아, 중남미에서는 오염물질 농도가 상승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연간 가이드라인 PM 2.5 한도인 5μg/m3 안에 드는 것은 전 세계 육지 면적의 0.18%, 전 세계 인구의 0.001%에 불과했습니다.


세계에서 대기 오염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보호받는 곳은 놀랍게도 거의 없지만, 개발도상국에 살거나 가난하거나 소외된 사람들은 훨씬 더 심각한 노출에 직면합니다. 지구 남부의 국가들은 일반적으로 대기질 규제가 약하고 최첨단 기술보다 더 많은 오염을 배출하는 오래된 기계와 자동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진국에서도 소수 인종이나 소수 민족에 속하거나 사회경제적 지위가 낮은 사람들은 주요 오염원 근처에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진=Unsplash)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SSC
moliwebstore_231212

CBM 자막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0건 1 페이지
밴쿠버 뉴스 목록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BM PRESS NO.472 / 2024 - APRIL
CBM PRESS NO.471 / 2024 - MARCH
CBM PRESS NO.470 / 2024 - FEBRUARY
Copyright © cbmpress.com.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버전 보기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