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검사, 누가·언제·어디서·어떻게 받아야 할까?

본문 바로가기
Canada Korea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ving 코로나19 검사, 누가·언제·어디서·어떻게 받아야 할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CBMED 댓글 0건 조회 2,404회 작성일 20-11-12 13:16

본문

코로나19 검사, 누가·언제·어디서·어떻게 받아야 할까?


"가벼운 감기 증상이어도 꼭 검사 받아야"


현재 BC주의 경우, 가벼운 감기 증상(기침, 콧물 등)만 있어도 무조건 검사소에 와서 검사를 받아보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증상은 감기나 독감 증상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증상만으로 구분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적이 없다, 크게 아프지도 않다 등의 이유로 검사를 기피하시는 경향을 보입니다. 


실제로 자가 진단을 할 때 중요하게 꼽는 요소둘이 ‘최근 14일 간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는지’, ‘최근 14일 간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대상자라며 보건 당국에게 연락 받은 적 있는지’, ‘코로나19 바이러스 노출이 일어난 장소에 방문한 적 있는지’입니다.

그래서 위의 사항에 해당되는 게 없다면, 스스로 느끼기에 코로나19보다는 그냥 단순 감기라 치부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보건 당국은 "아무리 가벼운 증상이더라도 즉시 자가 격리를 하고 검사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보건 당국 관계자는 "검사를 통해 비감염자와 감염자를 빠르게 구분하고 격리시켜야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라며 "처음엔 단순 감기 증상처럼 나타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감기처럼 보여도 꼭 자가 격리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검사는 어디서 어떻게?


구글 검색창에 ‘British Columbia COVID-19 Collection Centres’라고 치면 내가 사는 지역 어디에 검사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또 구글 검색창에 ‘Emergency Wait Time’이라고 검색하신 뒤 www.edwaittimes.ca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현재 검사 대기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VID Testing Wait Time 섹션에서 현재 검사 대기 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검사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다면 국번 없이 811(HealthLink BC)로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한국어 상담원과도 연결이 가능하니, 영어가 불편하신 분들은 한국어 상담을 요청하세요. 811은 현재 130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검사소는 예약만 받는 곳이 있고, 드라이브스루나 워크인을 받는 곳도 있으니, 검사소 위치를 확인하실 때 설명란을 잘 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BC주 보건 당국에서는 검사소로 가는 길엔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고, 우버나 택시 또는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 우버나 택시 등 다른 사람의 차를 탈 때는 반드시 뒷좌석에 앉고, 마스크를 착용한 채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면서 검사소로 이동해야 합니다.


검사소 방문 전 꼭 챙겨 가셔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분증

2. BC주 의료 보험 번호 (PHN: Personal Health Number)


▲ 검사 진행 방법(드라이브 스루)

검사소에 도착하면 보건 관계자가 와 신분증 확인 및 의료 보험 번호와 전화번호, 그리고 집 주소 등을 받아 적습니다.

특히 전화번호와 의료 보험 번호가 있어야 나중에 문자로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등록할 수 있으니, 제대로 기입이 되었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또 다른 보건 관계자가 와 개인 정보를 재확인합니다.

검사는 창문만 내리고 검사원이 코에서 샘플을 채취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코 깊숙한 곳에서 샘플을 채취하기 때문에 통증이 있습니다. 물놀이를 할 때 코에 물이 들어갈 때와 비슷한 통증이 있으나, 경우에 따라 더 강도가 센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샘플 채취 후 코의 통증은 30분 - 1 시간 정도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식염수 가글 검사를 통해 샘플을 채취합니다. 

**밴쿠버 연안 보건(VCH: Vancouver Coastal Health) 지역에서는 이제 성인도 비강 검사가 아닌 가글 검사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검사를 받은 이후

검사를 받았다면 다른 곳을 들르지 않고 바로 집으로 돌아오셔야 합니다.

집으로 돌아왔다면, 구글 검색창에 ‘BCCDC Test Results’를 검색한 뒤 BC주 질병 관리 본부 검사 결과 페이지에 들어가서, 웹페이지 중간 부분쯤에 있는 ‘Click here to register for text results’를 누른 뒤 본인 전화번호와 개인 정보를 입력하세요. 여기에 전화번호와 PHN(Personal Health Number: BC주 의료 보험 번호) 등을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문자로 검사 결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자 서비스 등록을 원치 않으시면 1-833-707-2792(BC주 질병 관리 본부, 코로나19 음성 결과 문의 번호)로 전화하거나 Health Gateway(클릭) 또는 My ehealth(클릭)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를 받고 집으로 온 뒤에는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결과가 양성으로 나왔다면?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다면, BC주 보건 당국에서 직접 연락을 취합니다. 자가 격리를 계속 해야 하며, 한 집에 사는 모든 구성원들도 자가 격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후 공중 보건 당국이 2 – 3일 내로 연락해 추가 지침을 내립니다.


▲음성 결과가 나왔다면?

음성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바로 자가 격리를 해제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감기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자가 격리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만약 감기 증상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계속 모니터링해 주세요. 증상이 악화된다면 811로 연락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음성 판정을 받았고, 감기 증상이 사라졌어도 계속 자가 격리를 하셔야 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다음과 같은 사례에 해당한다면, 감기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자가 격리를 계속 해야 합니다.


1.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노출된 경우, 그 사람을 만난 시점으로부터 14일 간 자가 격리.

2. 해외에서 오셨을 경우, 캐나다에 입국한 시점부터 14일 동안 자가 격리.


BC주 보건 당국에서는 “컨디션이 정상으로 돌아오기 전까지는 직장, 학교 또는 다른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자가 격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가 격리 하는 법★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 최소 10일 간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같이 사는 사람들도 자가 격리를 해야 하니, 꼭 같이 사는 분들께도 자가 격리를 해야 한다고 알려 주세요.


자가 격리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1. 집에 있을 것.

2. 출근, 등교 포함 공공장소로 나가는 것 금지 

3. 집으로 손님 방문 금지 


자가 격리 중에는 같이 사는 사람이 있다면 최대한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방과 화장실을 따로 쓰는 게 좋습니다.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온 경우에는 자가 격리는 임의로 해제할 수 없습니다.보건 당국이 자가 격리 해제 명령을 내리기 전까지는 절대 자가 격리를 해제해서는 안 됩니다. 14일이 지났어도 보건 당국이 해제하라고 전달하지 않았다면, 계속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양성 판정을 받으면, 보건 당국이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해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자가 격리 해제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또 역학 조사를 통해 누구와 밀접 접촉을 했는지 등을 파악하여 다른 사람들에게도 자가 격리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같이 사는 사람들에게 양성 판정 사실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의료 관계자가 아니라면, 같이 살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양성 판정 사실을 반드시 고지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 자가 격리 중 유의해야 할 점


자가 격리 중에는 본인의 건강 상태 및 같이 사는 사람들의 건강 상태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증상은 집에서 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지만, 간혹 증상이 심각해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대비해야 합니다.

열이 난다면 충분히 수분 보충을 하고, 푹 쉬는 게 중요합니다.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타이레놀, 애드빌 같이 처방전 없이 먹을 수 있는 약을 드셔도 됩니다. 

이외에 의료진의 소견이 필요하다면 811에 전화하면 간호사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만약 숨 쉬기가 어려워지고, 아무 것도 마시기가 힘들거나 컨디션이 악화된다면, 긴급 치료 클리닉 또는 응급실로 가시길 바랍니다.

또 가슴 통증, 호흡 곤란, 혼란 출혈 등의 증상이 일어난다면, 생명이 위급해질 수도 있으니 91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으로 간다면, 꼭 해당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연락해 본인이 코로나19 환자임을 밝히고 가는 중이라고 알리셔야 합니다.


▲ 기타 다른 경우

드물게 양성이나 음성으로 결과가 나오지 않고,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1. 불확실(Indeterminate):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불확실하게 나온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공중 보건 당국이 다시 접촉할 예정입니다.

2. 잘못된 샘플/거부된 샘플(Sample invalid/rejected): 샘플이 모종의 사유로 검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예> 샘플이 샜거나, 라벨 에러 등) 이 경우에는 샘플 채취를 다시 해야 합니다. 



(사진= pixabay )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비비큐
조아요

CBM 자막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425건 1 페이지
밴쿠버 라이프 목록

키우기 쉬운 실내견 - 비글, 바셋하운드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4-15, 조회: 1038
키우기 쉬운 실외견실외에서 사육되는 품종들은 보통 활동량도 많고 활발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같이 놀고 운동할 수 있는 훌륭한 파트너가 되기도 합니다. 이 개들은 마당 같은 일정한 실외공간을 가진 사람들이 키우기에 적합합니다.[비글, 바셋하운드]비글Beagle   &nb...

카톡 이름으로 보는 성격테스트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4-15, 조회: 1034
여러분들은 카카오톡 이름이 뭐라고 저장되어있나요~?지금 본인 카카오톡에 저장된 내 이름은?1. 이니셜      2. 이모티콘      3. 본명      4. 애칭/별명-----------------------------------------...

키우기 쉬운 실내견 - 애교덩어리 실내 강아지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3-14, 조회: 1131
키우기 쉬운 실내견애교덩어리 실내 강아지아주 작은 품종들로 이루어진 토이 그룹의 애완견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 키우기 적합하고 좁은 실내에서도 잘 적응하는 애교덩어리가 바로 이 강아지들입니다. 이 번호에서는 슈나우저, 킹찰스스패니얼에 대해 알아볼까요?슈나우저Miniature Schnau...

햄버거로 알아보는 당신의 소비습관 테스트~!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3-14, 조회: 1140
햄버거로 알아보는 당신의 소비습관 테스트~!지금 당신 앞에 아주 먹음직스러운 햄버거가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방식으로 먹을까요?한 가지만 선택해주세요.1. 테두리부터 조금씩 먹는다.2. 한 입 크게 많이 먹는다.3. 반으로 나눠서 먹는다.4. 손으로 떼어가며 먹는다.1. 테두리부터 조금씩 먹는다.당신은 신중한 성격을 가진...

요즘 핫한 토론토 스파 TOP8

작성자: Toronto, 작성일: 03-02, 조회: 1148
요즘 핫한 토론토 스파 TOP8가성비 스파에서부터 호텔 스파까지, 요즘 뜨고 있는 인기 스파 8군데를 소개합니다. 환절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월, 지친 몸에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 또는 나만의 힐링 방법으로 스파를 찾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 혹은 커플...

혼자서 방문하기 좋은 토론토 레스토랑 BEST8

작성자: Toronto, 작성일: 03-01, 조회: 1129
혼자서 방문하기 좋은 토론토 레스토랑 BEST8한 사람이 방문해도 눈치보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와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토론토 맛집을 소개합니다. 1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혼밥하시는 분들이 요즘 더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요즘은 토론토에서도 1인 가구를 위한 전문 매장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보다는 비...

판타지 소설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2-14, 조회: 1231
오늘은 행복한 한 주의 시작입니다~!판타지 소설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과연 당신이 판타지 소설의주인공이라면찾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판타지 소설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당신은 판타지 소설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4가지 보기 중 1가지만 골라주세요.1. 사로 잡힌 공주2. 복수를 해야할 악마...

키우기 쉬운 실내견 - 애교덩어리 실내 강아지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2-14, 조회: 1171
키우기 쉬운 실내견애교덩어리 실내 강아지아주 작은 품종들로 이루어진 토이 그룹의 애완견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 키우기 적합하고 좁은 실내에서도 잘 적응하는 애교덩어리가 바로 이 강아지들입니다. 이번호에서는 시추, 말티즈에 대해 알아볼까요?시추Shih Tzu원산지 중국그룹 토이 그룹체중 ...

강아지로 보는 외로움 테스트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1-11, 조회: 1283
강아지로 보는 외로움 테스트당신은 한 마리의 강아지를 키울 수 있습니다. 아래 중 어떤 강아지와 함께 하고 싶나요?1. 흰 말티즈2. 셰퍼드3. 골든 리트리버4. 진돗개1. 흰 말티즈귀여운 사랑둥이 "흰 말티즈"를 선택한 당신은 매우 외로운 상태! 지금 당신이 외로운 이유는 '사랑'을 나눌...

키우기 쉬운 실내견 - 애교덩어리 실내 강아지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01-11, 조회: 1218
키우기 쉬운 실내견애교덩어리 실내 강아지아주 작은 품종들로 이루어진 토이 그룹의 애완견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 키우기 적합하고 좁은 실내에서도 잘 적응하는 애교덩어리가 바로 이 강아지들입니다. 이번호에서는 포메라니안, 닥스훈트에 대해 알아볼까요?포메라니안Pomeranian원산지 독일그룹...

가성비와 퀄리티까지 좋은 토론토 유기농 마켓 TOP8

작성자: Toronto, 작성일: 01-02, 조회: 1187
가성비와 퀄리티까지 좋은 토론토 유기농 마켓 TOP8건강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 가득한 유기농 마켓, 이제는 합리적은 가격대로 쇼핑해 보세요!일상생활에서 뗄 수 없는 생필품! 유기농 제품으로 구입하면 싶지만, 높은 가격대에 부담스러운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오늘은 토론토에서 가성비가 뛰어나 합리적인 가격대에 다양한 ...

주말을 더욱 완벽하게 - 토론토 배달 피자 맛집 BEST8

작성자: Toronto, 작성일: 01-02, 조회: 1163
주말을 더욱 완벽하게 - 토론토 배달 피자 맛집 BEST8캐네디언 스타일로 주말 저녁을 더욱 완벽하게 보내는 방법!고소한 피자 & 맥주 나이트, 어떠세요?한국인들에게 있어서 배달 음식 중에 소울 푸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도 한국식 튀긴 치킨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북미지역에서도 간식 ...

생선요리로 보는 소비테스트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12-12, 조회: 1251
여러분들은 생선 요리 좋아하시나요~~?오늘은 생선요리로 알아보는소비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자신의 소비능력을 알아보고싶다면? 오늘의 점심은 생선구이~!당신은 생선을 먹을때 어느 부위를 먼저 먹나요? 1. 머리2. 몸통3. 꼬리4. 통통한 살 부위1. 머리머리를 선택한 당신은 돈을 계획적으로 모으는 타입입니다...

클래식한 전통의 맛 - 토론토 푸틴 맛집 TOP8

작성자: Toronto, 작성일: 12-02, 조회: 1273
클래식한 전통의 맛 - 토론토 푸틴 맛집 TOP8직접 손질한 홈메이드 감자튀김, 따끈한 그레이비 소스와 치즈까지, 겨울 별미 푸틴 맛집 만나보세요!1) Kitchen on Sixth키친 온 식스 레스토랑은 일반적인 카페 메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런치 메뉴까지 즐길 수 있는 매장입니다. 영국식 아침 식사 메뉴, ...

지금이 가장 맛있을 때 - 토론토 카푸치노 맛집 BEST8

작성자: Toronto, 작성일: 12-01, 조회: 1287
지금이 가장 맛있을 때 - 토론토 카푸치노 맛집 BEST8아침에 활력을 위해, 또는 주말의 여유로움을 위해, 따뜻한 카푸치노 한 잔 어떠세요?매일 똑같은 하루 일상에 더욱 상쾌한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커피 한잔, 그 여유로움을 만끽하기 좋은 계절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 인텐스한 향의 에스프레소를 정통 방식으로 내...

집으로 보는 성격테스트

작성자: vancouver, 작성일: 11-15, 조회: 1759
집으로 보는 성격테스트집을 그리게 된다면가장 먼저 그리는 곳은어디일까요~ ????❓1. 지붕   2. 문   3. 굴뚝   4. 창문1. 지붕지붕을 먼저 그리는 당신은 주변 대인관계가 좋은 편에 해당이 되어 도움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성격 또한 밝고 붙임성이 좋아 친...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BM PRESS NO.472 / 2024 - APRIL
CBM PRESS NO.471 / 2024 - MARCH
CBM PRESS NO.470 / 2024 - FEBRUARY
Copyright © cbmpress.com.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버전 보기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