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코로나 19로 인한 항공권 변경 / 환불 관련 Q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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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oronto 댓글 0건 조회 1,736회 작성일 20-04-02 11:20본문
이미 구입한 항공권이 스케줄이 없어졌어요. 어떻게 하죠 ?
항공사의 자의적인 스케줄의 캔슬이나 변경은, 항공사가 우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항로 변경 등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직항을 밴쿠버 경유로 돌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항공사에 따라 페널티 없이 변경이나 환불도 가능합니다. 단, 에어캐나다는 3월 19일 이후 생긴 스케줄 변경에 대해, 환불이 아닌 크레딧으로 남기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3월 20일 상황) 이에 해당하는 분은 항공권을 구입하신 여행사로 개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한 항공권을 여행사를 통해 변경이나 환불받을 수 있나요?
항공권은 그 항공권을 발권한 발권여행사에서만 조회, 변경, 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구입했는데 온라인에서 변경과 환불이 안 된다면, 그 온라인 사이트의 대표 전화로 연락하여 상담하거나, 그 항공권의 해당 항공사(대한항공 이나 에어캐나다)에 전화하여 상담받아야 합니다.
항공사의 스케줄 변경으로 한번 변경된 항공권을 다시 변경해야 합니다. 두번째 변경도 무료로 가능한가요?
항공사의 자의적인 스케줄의 캔슬이나 변경일 경우 항공사에서 시행하는 보호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추후 본인의 자의적인 변경일 경우엔 항공사마다 조건이 다르니 항공권을 구입하신 여행사로 문의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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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방여행사에서 드리는 말씀
예상치 못한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캐나다도 전국적인 비상사태가 선포되었습니다.
코로나 19 비상사태로 항공업계가 가장 큰 타격을 입고 고 있으며, 대한항공과 에어캐나다 역시 항공편 운항을 중단, 변경하고 있습니다. 사태의 확산에 따라 앞으로도 항공사가 어떤 결정을 어떻게 할지 예측하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재 항공사는 나름대로 고객 보호를 위해 이런저런 방안을 내놓고 있지만, 그 방안을 자주 바꾸고,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조건도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현 상황이 비상상황으로 저희가 평소와 같은 자세한 항공권 상담을 해드리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세방여행사는 수시로 변경되는 항공사의 정책을 고객 여러분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가장 좋은 해결책을 알려드리고 나아가 대안도 찾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미 가지고 계신 또는 앞으로 구입을 계획하고 계신 항공권에 관한 문의는 평소처럼 세방여행사 각 지점으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고객 여러분 한분 한분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 세방여행사 6개지점 임직원 올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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