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Amazon에서 구매한 상품, 환불(Return)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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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Julian 댓글 0건 조회 1,915회 작성일 20-03-13 18:32본문
아마존으로 상품을 구매하다보면 직접 보고 쇼핑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이즈가 잘못된 상품이 오거나, 혹은 자신이 생각했던 상품과 다르거나 배달중에 파손/ 손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잘못된 구매에 있어서 Return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Amazon에서 산 상품을 Return하는 법을 리뷰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메인 페이지의 Return 섹션으로 들어가게 되면 구매했던 상품을 선택하고, Return하려는 이유를 넣게 됩니다. 이중에서 다른사이즈, 잘못된상품, 구매실수, 상자훼손등의 사유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Comments를 남겨 자세한 사항을 적을 수 있습니다.
2.
두번째로는 어떤 방법으로 Refund를 받을지 선택하게 되는데요. 보통 상품이 아마존으로 정상적으로 돌아간 뒤 7일 이내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크레딧 카드로 구매를 했었기 때문에, 그대로 환불받는 절차를 선택하였습니다.
3.
어떤 방법으로 배달을 시켜서 상품을 아마존으로 보낼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Return을 할경우에는 이에 따른 배송비가 추가로 요구되며, Refund될 가격에서 차감되는 시스템입니다. Canada Post를 선택하였을 경우 리턴되는 배송비용은 $9.34로 정해졌기 때문에 원래 상품 가격이었던 $39.99에서 차감되어서 저는 $30.65를 환불 받을 수 있게 됩니다.
4.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리턴에 필요한 다양한 라벨들을 프린트하라고 안내가 나오는데요. 안내사항에 적힌데로 각각의 라벨을 박스에 프린트하여 붙여 주셔야 합니다.
또한 이중에서는 경우에 따라 박스의 겉면이 아닌 속에다가 붙여야하는 라벨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어떤 라벨이 배달 상자 안쪽에 붙어야 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상자의 겉면 왼쪽위에는 상품을 받으셨던 주소를 "FROM"과 함께 표기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상품을 받았을때와 똑같은 상태로 다시 포장해 주어야 하는데요. 돌아가는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에어쿠션이나 없을 경우 카드보드지를 이용해서 여백의 공간이 쿠션역할을 하도록 만들어 주면 됩니다. 상자는 새로운 상자에 제품을 담아도 되지만, 저같은 경우 배달이 왔었던 상자를 그대로 재활용해서 보내었습니다.
5.
라벨을 붙이는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마존으로 다시 보낼준비를 하시면 되는데요. 각자 페이지에 표시된 날짜까지 제품이 돌아가도록 배송을 시키면 됩니다.
6.
다음과 같이 Return을 하기 때문에 별도로 우체국에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이전에 상품의 Refund될 가격에서 제하여 계산이 되기 때문이죠) 영수중에 Return Service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모르니 Tracking 코드 같은 경우는 꼭 별도로 표시해두거나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7.
수 일 내로 상품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다음과같이 return이 잘 진행되었다는 메일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2-4일 뒤에는 환불절차가 완료된걸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안내 하는 이메일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환불이라는 절차가 굉장히 번거롭긴 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생각보다는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Amazon같은 경우는 배송 뿐만아니라 Return서비스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효율적인 환불을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BM 자막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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